2024-04-20 22:43 (토)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고층건축물 대응 첨단 소방장비 도입 환영
상태바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고층건축물 대응 첨단 소방장비 도입 환영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1.18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소방서, 고층건축물 화재대응을 위한 68m 고가사다리차 도입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주찬식)는 17일 ‘송파소방서 68m 고가사다리차 도입 안전기원 행사’에 참석해 2016년부터 추진돼 왔던 고층건축물 화재대응을 위한 첨단장비 도입을 축하했다.

최근 동탄 메타폴리스 화재, 영국 런던 그렌펠타워 화재, 두바이 토치타워 화재 등 고층건축물에서의 화재발생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고층건축물이 가지고 있는 화재취약성으로 인해 대형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은 날이 갈수록 커져만 가는 실정이다.

이번에 롯데월드타워 등 16층 이상의 고층건축물이 823개나 되는 송파구에 68m 고가사다리차가 도입돼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그 동안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들이 기존의 소방서에서 보유한 53m 고가사다리차만으로는 18층 이상 고층건축물의 화재진압과 인명구조에 한계가 있음을 인식하고, 2016년부터 고층건축물 화재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60m급 고가사다리차 구매를 요청했었고 그 결실이 이뤄졌다.

주찬식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장은 “고층건축물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 최고 높이의 68m 고가사다리차 도입은 서울을 안전하게 지키는데 일조 할 것이다”며, “단순히 사다리의 높이만 높은 것이 아니라 기존 고가사다리차에 비해 케이지 탑승인원은 1.5배, 전개속도는 2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1분 1초가 시급한 화재현장에서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에 더욱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