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버려진 광명동굴에 ‘타임캡슐관’조성
상태바
40년 버려진 광명동굴에 ‘타임캡슐관’조성
  • 윤광제 기자
  • 승인 2018.01.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굴 지하 1레벨 공포 체험관, 남측 공간에 체험테크·포토존·타임게이트 등 배치

[KNS뉴스통신=윤광제 기자] 광명시의 랜드마크인 광명동굴에 ‘타임캡슐관’이 새롭게 들어섰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15일 양기대 광명시장과 광부출신 어르신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타임캡슐관’ 개관식을 갖고 1월말까지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광명동굴 지하 1레벨 공포체험관 뒤쪽 공간에 꾸며진 ‘타임캡슐관’은 국내외 관람객이 원하는 크기의 타임캡슐을 선택하면 유료로 기념물을 보관해 주게 되며 보관 기간도 관람객들이 선택할 수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이 15일 내빈들과 함께 광명동굴 타임캡슐관 개관식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이 타임캡슐관에는 보관한 타임캡슐을 내려다볼 수 있도록 다양한 빛깔의 유리판으로 꾸며진 체험데크를 비롯해 포토존, 타임게이트, 보물상자 등이 배치돼 국내외 관광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광명시는 타임캡슐관에 ‘광명동굴을 만든 사람들’(도서), ‘광명가학광산 동굴 100년 스토리’(도서), 공사자료(CD), 기념사진, 보도자료 등 광명동굴의 개발 및 운영 전반에 관한 각종 자료 30여점을 봉인해 장기 보관한다.

양기대 시장은 “광명동굴은 새로운 과학기술과 특별한 콘텐츠를 접목해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해 타임캡슐관을 조성했다”며 “새로운 볼거리로서 국내외 관광객들의 많은 이용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타임캡슐관은 1월중 시범운영을 거쳐 기념물을 보관하는 캡슐의 가격을 결정하는 등 보완을 거쳐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윤광제 기자 ygj70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