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문체부, ‘스포츠산업지원센터’ 지정 추진
상태바
문체부, ‘스포츠산업지원센터’ 지정 추진
  • 김린 기자
  • 승인 2018.01.1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복합 전문기관 역할 기대”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스포츠산업지원센터’를 지정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포츠산업지원센터는 급격한 스포츠산업 환경 변화에 맞춰 다양한 분야의 민간 전문기관과 협업하고 새로운 스포츠 융·복합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정된다.

센터 지정은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올 상반기에는 오는 2월 2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고를 통해 센터로 지정될 수 있는 기관은 국공립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 또는 전문대학, ‘특정연구기관 육성법’에 따른 특정연구기관이다.

센터는 △스포츠산업체 발전을 위한 자문 응대, 상담 지원(융·복합 기술개발, 사업화 지원), △스포츠산업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 및 창업 지원, △스포츠산업 미래 발전 정책 연구 및 국제 연구 동향, 교류에 관한 사업, △지역 기반 산·학·연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의 업무를 맡는다.

센터로 지정된 기관은 문체부의 스포츠산업 혁신을 위한 각종 정책사업 수행자 선정 시 가점 부여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문체부는 “새로운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스포츠 분야에서도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스포츠산업지원센터가 창의적인 융·복합 지식 연구의 중심이 돼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