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김동연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부처 간 협의 필요”
상태바
김동연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부처 간 협의 필요”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8.01.1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폐 규제, 전 부처 공감…합리적 방안 협의 중”
사진=안현준 사진기자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늘(12일) 정부의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논란과 관련 “부처 간 협의가 필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정부가 어떤 식으로 과열된 투기를 진정시킬 수 있을지 더 두고 봐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혁신성장지원단 점검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어제 법무부 장관이 말한 거래소 폐쇄 문제는 관련 태스크포스(TF)에서 논의하는 법무부의 안”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김 부총리는 “가상화폐의 투기 과열에 대해 정부 대응이 필요하고 일정 수준의 규제가 필요하다는 것에 대해서는 모든 부처가 생각을 같이 하고 있다”며, “TF에서 과열되고 비이성적으로 볼 수 있는 투기 과열에 정부가 어떤 식으로 대응할지, 합리적인 수준의 규제를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김 부총리는 다만 “블록체인 기술은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의 하나”라며, “보안·물류 등 여러 산업과 연관성이 많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시각에서 봐야할 것 같아”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기재부의 과세 방안에 대해서는 “만약 과세를 하는 방향으로 가야 될 경우 어떻게 할지 여러 가지 시나리오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