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윤소하 의원 "국민의당 양순필 '특조위 상임위원 추천’반대"
상태바
윤소하 의원 "국민의당 양순필 '특조위 상임위원 추천’반대"
  • 조현철 기자
  • 승인 2018.01.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습기살균피해자와가족모임 과 (사)4.16가족협의회가 정의당 윤소하 의원과 함께 국민의당 양순필 당내 수석부대변인을 '특조위 상임위원'으로 추천하려는 시도를 중단하라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조현철 기자>

[KNS뉴스통신=조현철 기자] 정의당 윤소하 의원(비례대표)이 오늘(12일) 오후 정론관에서 가습기살균피해자와가족모임과 (사)4.16가족협의회(4.16세월호참사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을 위한 피해자가족협의회)와 국민의당이 사회적 참사 특별조사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양순필 당내 수석부대변인인자 광명시 당협위원장을 추천하려는 것에 대해 단호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세월호 참사 피해자 가족들과 가습기살균제 참사 피해자 가족들은 “그동안 모든 악조건 속에서도 우리와 함께 진상을 밝히기 위해 노력해온 이 분야 최고의 가장 헌신적이고 독립적인 복수의 인사들을 국민의당에 위원후보로 제안했다면서 우리는 그분들에게 우리가 원하는 독립적이고 철저한 진상규명 작업을 위임하기 원한다”고 했다.

피해자 가족협의회는 “국민의당이 왜 법의 제정취지에도 맞지 않는 직업 정치인을 굳이 상임위원으로 추천하려는지? 피해자 가족들의 절박한 외침에 따라 국민들이 위임한 위원 추천 권한을 굳이 피해자 가족들의 의사에 반하여 당직자를 위해 행사하려는지 의문이다”라고 했다.

피해자 가족모임은 “국민의당 원내지도부가 당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가능성이 있다고 꼽고 있는 양순필 당 수석부대변인을 특조위 상임위원으로 추천하려는 시도를 즉각 중단하고, 참사 피해자 가족들이 원하는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인물을 추천하라”고 요구했다.

 

조현철 기자 jhc@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