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연예 싱글
'마음의 병' 진이, "오마이걸 활동 화려한 무대 뒤 신음하는 아이돌"
(사진= 오마이걸 진이/온라인 커뮤니티)

오마이걸 진이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

9일 오마이걸 진이가 대중들의 시선을 끌면서, 오마이걸 진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이목이 모아진 것.

아이돌(Idol)의 어원은 종교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idolum'이라는 라틴어에서 비롯된 단어로 우상이라는 뜻을 가지고서 신을 표상하는 이미지나 물질적인 대상을 의미하고 있다.

대중문화가 본격적으로 발달하지 않는 근대 사회에서는 대부분 종교적인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현대에 들어 아이돌은 무대나 스크린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는 스타들을 의미하고 있다.

현재 아이돌은 가요계에서 활동하는 10대~20대의 가수들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들의 언어와 몸짓, 패션은 대중들에게 매우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대중들은 아이돌을 따라하고 추종함으로써, 과거의 종교적인 의식은 현대적 감각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

하지만 아이돌은 화려한 무대 뒤 대중들이 모를 고충을 가지고 있다.

아이돌은 어릴 때부터 심리적 압박을 받아 정신적 스트레스를 크게 겪게된다.

상당수 아이돌은 이르면 초등학생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해 10대 중반에 데뷔한다.

청소년 시기에 불특정 다수의 '악성 댓글'에 시달리다 보면 불면증의 늪에 깊이 빠지는 것.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 힘든 미래에 대한 불안도 아이돌의 심리적 불안을 부추기는 상황이다.

중ㆍ고등학교에서 또래들과 어울리며 자연스럽게 사회화 과정을 겪지 못해 외부 자극에 취약한 문제도 지적되고 있다.

이에 아이돌의 정신 건강을 관리할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한편 누리꾼들은 오마이걸 진이에게 몸과 마음을 잘 추스르기 바란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나눔으로 만들어가는 진짜 아름다움, 바니뷰티 길민성 대표를 만나다.[인터뷰] 나눔으로 만들어가는 진짜 아름다움, 바니뷰티 길민성 대표를 만나다.
[인터뷰] 소비자 마음 사로잡는 수제화 장인 지쎄(GISSE) 이한춘 대표[인터뷰] 소비자 마음 사로잡는 수제화 장인 지쎄(GISSE) 이한춘 대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