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서천군,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서천군,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1.0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사진=서천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새로운 내일을 여는 행복한 서천’ 비전 달성을 위한 ‘2018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노박래 군수를 비롯해 박여종 부군수와 군민평가단, 정책자문단, 각 부서장 및 읍면장과 팀장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군정운영에 대한 성과와 문제점을 되돌아보고 올해 핵심전략사업과 추진하는 주요 업무 계획에 대해 종합적으로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해 세부 사업의 실행력을 높이고 민선6기 동안 추진해 온 사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해 군민이 체감할 있는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논의했다.

특히, 올해 5대 군정 운영 방향을 ▲주민소득 창출을 위한 일자리 경제 기반 구축 ▲인구절벽 시대에 대응하는 복지·의료·교육서비스 지원 강화 ▲삶의 여유와 테마관광이 어우러진 생활문화도시 조성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여 군민 삶의 질 향상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행정 구현 등으로 정하고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2018년은 서천군의 발전된 모습을 군민에게 보여줘야 하는 중요한 시기로 새 정부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국비 및 도비를 확보하겠다”고 말하며 “이를 통해 기업유치 총력추진, 주민편의를 향상시킨 신청사 신축과 도시개발사업 등 주요현안사업을 빈틈없이 추진해 변화된 서천군의 모습을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