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민주당 "김상훈 의원 망발 책임지고 의원직 사퇴하라"
상태바
민주당 "김상훈 의원 망발 책임지고 의원직 사퇴하라"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8.01.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당선 이유는 노 전 대통령 자살" 발언에 "국회의원직 사퇴하라"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자유한국당 김상훈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당선 이유의 첫번째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자살"이라고 한 발언에 대해 민주당이 김상훈 의원에게 "망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의원직을 사퇴하라"며 맞불을 놨다.

더불어민주당 현근택 부대변인은 9일 논평을 내고 "어제 김상훈 의원이 문 대통령의 당선 원인이 노무현 대통령의 자살이라고 했다" 며 "대구에서의 정당지지율이 민주당에 뒤지는 것으로 나타나 절박한 심정인 것을 모르는 바 아니지만 국회의원이자 공당의 대구시당위원장으로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망발이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현 대변인은 "연이어 터지는 자유한국당의 막말이 전염병은 아닌지 의심이 들 정도다"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김상훈 의원이 알아야 한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에는 세가지 이유가 있다고 말했다.

현 대변인은 문 대통령의 당선 원인에 대해 "첫 번째는 적폐를 청산하고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 달라는 1,700만 촛불의 명령이고, 두 번째는 무너진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키겠다는 주권자의 절박함이고, 세 번째는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실정에 대한 실망감"을 꼽았다

이어 "아무리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지율을 끌어 올리는 것이 급선무라 할지라도 해도 되는 말과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다. 정치인을 떠나 인간으로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말을 한 김상훈 의원은 당장 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