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6 (금)
증평군, 13개 과정 영농기술교육 실시
상태바
증평군, 13개 과정 영농기술교육 실시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1.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7년 새해농업인교육<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증평군은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생활자원과정을 시작으로 오는 30일까지 주 4회 일정으로 2018년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에게 새로운 비전 및 영농기술 제시를 통한 농업 소득 증대를 위해 △한우 △농기계 △친환경농업(GAP) 등 총 13개 과정 8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군은 과정별 전문강사와 전문지도사를 편성해 질의 응답방식의 교육을 통해 지역농산물의 품질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최신농업정책 등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교육 참석을 희망하는 농가는 증평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교육 일정표를 참고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로 연락해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농가가 효율적인 새해영농계획을 수립해 농업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전년도 영농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핵심 실천사항 등 농업인이 꼭 알아야할 정보를 제공하고 농업의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