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영동군, 행안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영동군, 행안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1.0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도우미제, 친절3S운동, 화요 야간 민원창구 운영 등 다양한 민원편의 향상 좋은 평가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영동군은 지난 5일,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는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평가는 중앙행정기관(42), 시도교육청(17), 광역·기초자치단체(243) 등 총 302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제도 운영 및 민원처리 전반에 대하여 이뤄졌다.

23개분야 점수 합산한 평가등급(최우수,우수,보통) 부여 결과, 영동군은 단연 돋보이는 서비스 능력으로 고충민원 분야 전국 ‘최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영동군은 노약자, 장애인 등 취약자에 대한 방문민원인 안내도우미제, 친절3S운동, 여권 우편등기 무료발송 서비스, 화요 야간 민원창구 운영 등 민원편의 향상에 노력했다.

또한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민원모니터, 거동불편인 무료배달제 운영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 실시로 고객 만족도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배재형 민원과장은 “이번 평가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 맞춤형 민원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군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