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국회/정당 더블
여야 3당 대표, 오늘 경제계 신년인사회 참석…文대통령 불참
사진=더불어민주당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여야 3당 대표는 오늘(3일)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신년인사회에 참석한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자유한국당 홍준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년 경제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역할을 당부할 예정이다.

또한 윤부근 삼성 부회장, 정진행 현대차 사장, 구본준 LG 부회장 등 참석 기업인들은 여야 대표들에게 기업규제 개혁을 위한 국회의 협력을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한상의가 주최하는 경제계 신년인사회는 지난 1962년부터 시작됐으며, 대통령이 참석하는 경제계 최대 행사다. 그동안 대통령이 참석하지 않은 경우는 세 차례에 불과하다.

다만 올해 문재인 대통령은 얼마 남지 않은 평창동계올림픽 등을 이유로 불참 입장을 밝혔으며, 대신 전날 청와대에서 각계 대표 인사들을 초청한 신년인사회를 직접 주재했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이동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장애인문화신문 강동규 편집사장, "사회 지도층,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정책 펼쳐야"[인터뷰]장애인문화신문 강동규 편집사장, "사회 지도층,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정책 펼쳐야"
[인터뷰] 장애인문화신문 유환섭 상임고문,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길잡이..."[인터뷰] 장애인문화신문 유환섭 상임고문,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길잡이..."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