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김장훈 “독도에서 국제요트대회” 월스트리트저널에 광고
상태바
김장훈 “독도에서 국제요트대회” 월스트리트저널에 광고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1.04.2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스트리트에 게재한 국제요트대회 광고사진
‘독도 지킴이’ 가수 김장훈씨가 26일 미국 유력지 월스트리트저널에 ‘2011 코리아컵국제요트대회’를 알리는 전면 광고를 게재했다.

김씨는 6월1일 본격 레이스에 들어가는 이번 요트대회를 통해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전 세계에 알리자는 취지로 이번 광고를 실었다. 그는 “최근 유럽 등 여러 나라에서 다시 동해가 일본해로 오역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며 “독도가 지리적·역사적·국제법적으로 우리나라 영토이기 때문에 문화, 관광, 스포츠를 통한 홍보를 계속해 실효적 지배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월스트리트저널에 실린 광고는 독도 주변에 요트를 띄운 사진을 배경으로 영문으로 대회 개요와 일정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레이스가 포항-울릉도-독도-포항을 삼각으로 연결하는 ‘East Sea(동해)’에서 펼쳐지는 사실을 알리는 지도를 실어 독도가 동해에 위치한 한국 영토임을 강조했다.

이번 대회 전야제 및 문화축제 연출을 맡은 김씨는 이 광고를 월스트리트저널 미주판과 아시아판, 유럽판에 동시에 싣는 비용 3억여원을 전액 후원했고,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준비를 도왔다.

대한요트협회가 매년 주최하는 코리아컵에는 20여개국에서 60여척의 요트가 출전하며 5월28과 29일 이틀간 사전 행사로 동해 록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데 이어 6월1일 영일만 레이스를 시작으로 포항, 울릉도, 독도를 거쳐 같은 달 6일 폐막한다.

 

김희숙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