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00 (목)
文 대통령, 다음달 2일 신년인사회…각계 대표인사 靑초청
상태바
文 대통령, 다음달 2일 신년인사회…각계 대표인사 靑초청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7.12.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정당·사법·행정·지자체·노동·문화예술 등 각계 대표 참석…대기업 4대 그룹 총수도 초청
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달 2일 각계 대표인사를 청와대로 초청해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청와대 관계자는 오늘(29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2일로 예정된 문 대통령 주재 신년인사회에 국회, 정당, 사법부, 행정부, 지자체, 경제계, 노동계, 여성계, 문화예술계, 교육계, 시민사회계, 과학기술계 등 각계 대표인사를 초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5·18 기념식 참가자, 초등학생, 재래시장 상인 등 특별초청 국민도 참석한다고 청와대 관계자는 전했다.

경제계를 대표해서는 대기업 가운데 삼성·현대차·SK·LG 등 4대 그룹 대표가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은 윤부근 부회장이 참석하고 현대차는 정몽구 회장 또는 정의선 부회장이 참석하며, SK는 최태원 회장이, LG는 구본준 부회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제단체 대표로는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박병원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내년 재계 신년인사회 등 각계 개별 행사에 참석하지 않는 대신 청와대 주관의 새로운 신년인사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청와대 관계자는 지난 22일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분주한 시점에 문 대통령이 예년과 같이 각계의 신년인사회에 참여하는 것은 무리라는 것이 청와대의 기본적인 판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청와대 신년인사회는 문 대통령의 신년인사를 시작으로 특별영상 상영, 문화공연, 주요 인사의 신년인사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