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신년사]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종환 의장
상태바
[신년사]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종환 의장
  •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종환 의장
  • 승인 2017.12.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화합으로 당면현안 슬기롭게 해결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종환 의장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지난 한 해, 길고 긴 터널을 지나 대망의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치과계가 더욱 더 소통과 화합을 이루어 산적한 숙원사업들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사상 첫 직접선거를 통해 회원들의 염원과 기대를 안고 탄생한 30대 집행부는 그 동안 ‘정책과 소통, 화합’의 회무 철학을 바탕으로 치과계 중점 추진 정책들을 해결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 가운데 노인틀니와 임플란트 본인 부담률 인하정책은 30대 집행부가 출범 이전부터 선제적 대응을 해온 것으로 출범 이후 단 기간에 거둔 의미 있는 성과이며 이번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로 국민들의 기대를 조금이나마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구강보건 전담부서」 설치는 정부부처와 원만하게 추진되어 새해 반가운 소식을 회원께 전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출범 8개월동안 회원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혼신의 노력을 해온 협회장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작금의 치과계는 문재인 케어 등 의료변화의 파고에 직면한 가운데, 집행부 중점 추진정책 외에도 ▲1인 1개소법 합헌 수호 ▲올해 처음 실시하는 기수련자 전문의 자격시험과 통합 치의학과 신설 등 치과의사 전문의제도 연착륙 ▲치과의료 적정인력 수급 및 보조인력 구인난 해결, 그리고 국민과 치과계 모두에게 득이 되는 국가 구강검진 파노라마 촬영도입 등 어느 것 하나 만만치 않은 현안과 정책 과제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는 현안 해결에 함께 지혜를 모으고 현명한 해법을 마련할 수 있도록 힘을 결집시켜 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국민의 신뢰없이 치과계의 밝은 내일을 기대할 수 없기에 모두가 진정성 있는 자세를 갖고 국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새해에도 더 나은 치과계를 위해서 회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회원 및 치과계 가족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김종환 대의원총회 의장

<편집자 주 : 외부 기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종환 의장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