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무원, 국외통일연수 수료자 사후 인력관리방안 발표
상태바
경기도 공무원, 국외통일연수 수료자 사후 인력관리방안 발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1.12.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자 동호회 구성... 중국 조선족자치학교에 장학금 수여등 유대강화

 [KNS뉴스통신=보도자료]경기도는 통일교육원과 공동으로 북-중 접경지 답사 특별과정 연수보고회에서 남북협력 및 통일비전과 정책역량 강화교육을 받은 국외통일연수 수료자에 대해 사후 인력관리방안을 발표했다.

7일 경기도에 따르면 국외통일연수에 참여한 경기도와 시․군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동호회를 구성하고, 경기도는 통일관련 토론회, 워크숍 등 재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연수 후에도 통일에 대한 관심과 남북협력에 대한 전문성 제고를 도모하고 유대감을 강화하는 방안이다.

경기도와 통일교육원이 함께 실시한 북-중 접경지 답사 특별과정 수료자들은 남북평화통일을 위한 중국과의 유대강화 필요성과 조선족의 남북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과 역량을 강조하며 조선족자치학교이자 윤동주 시인 등을 배출한 대성중학교에 장학금을 후원하기로 결의했다.

장학금 후원은 연길시 대성중학교에 장학생 2명의 선발을 위임하고 경기도 국외통일연수 동호회원이 매월 일정액을 모아 후원하는 방식이다.

북-중 접경지 연수단장으로 참여한 통일교육원 한연희 서기관은 연수생들이 현지에서 통일한국과 남-북-중-러 경제협력 미래상을 그리는데 그치지 않고 조선족 자치학교 장학금 후원까지 결의한 것을 높이 평가하며, 북중접경지 연수과정이 확대 발전되면 장학금 후원 규모도 확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경기도 북부청 관계자는 "앞으로 국외통일연수 수료자들에 대해 이번에 마련한 인적관리 네트워크에 추가 가입하게 하고,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경기도 공공부문의 통일과 남북협력 정책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dh23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