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청년의 취업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상태바
경산시 "청년의 취업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12.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 정장 무료로 빌려드려요~"
사진=경산시청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에서는 2018년부터 면접을 앞둔 청년층 취업준비생들이 정장 구입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정장무료대여 서비스 '청년 취업날개 코디네이터'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청년 취업날개 코디네이터'사업은 청년들이 면접을 위해 정장을 구입하는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경산시에 거주하는 만15세 이상 ~ 39세이하 면접을 앞둔 청년들은 누구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2018년 1월 시행기관을 선정해 2018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청년 취업날개 코디네이터'사업이 시행되면 면접용 정장과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구두 등 의류 일체를 대여 받을 수 있어 면접을 앞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청년 취업날개 코디네이터'사업은 단순히 의상만 빌려주는 역할을 넘어 체형에 맞고 분위기에 어울리는 의상을 추천해 주고, 면접예절교육 및 면접 시에 가장 중요한 좋은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는 등 이미지 컨설팅 서비스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경산시에서는 경기 침체 및 고용여건 악화로 인한 청년취업절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청년창의인재융합클러스터 조성, 청년창업자유구역 지정, 대학일자리센터운영,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1社-1청년 더 채용릴레이 운동 등 다양한 청년취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청년 취업날개 코디네이터사업으로 청년구직자들이 경제적 부담감에서 벗어나 취업의 날개를 활짝 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청년희망도시, 경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