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군산시, 안전한 도시 기반조성 성과 우수
상태바
군산시, 안전한 도시 기반조성 성과 우수
  • 문성주 기자
  • 승인 2017.12.2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문성주 기자] 군산시가 재난안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시는 국가안전대진단 평가와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각각 기관표창을 받으며 올 한해 각종 안전 분야 평가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시는 지난 2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안전취약시설 분야를 중심으로 안전관리 실태 전반을 점검했으며,신종레포츠 시설에 대한 안전기준 신설 등 제도개선 사항을 발굴하고 안전신문고를 통해 생활 속 안전위험 요소를 시민이 직접 신고토록 홍보하여 시민과 함께 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 결과가 우수 기관표창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

또한 시가 2년 연속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는 단계별 조치상황을 체계적으로 정비한 매뉴얼을 토대로 현실적인 상황을 적절히 반영해 훈련을 진행한 점이 크게 작용했다.

아울러 재난대응 업무별 상호협력계획 등의 안전관리계획 수립을 통해 군산소방서, 군산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해 신속한 재난대응 기반을 마련한 것도 한 몫 했다.

임춘수 안전총괄과장은 “각종 재난대응 시책 추진, 재난안전교육 등을 통해 시민들 모두가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안전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는 지역특성에 맞는 지진대책 추진을 위해 2018년부터 공공청사와 사회기반시설을 대상으로 내진보강을 추진할 계획이며 민간건물 또한 설계시부터 내진설계를 유도하는 등 지진피해에 대한 대응능력 제고를 위해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문성주 기자 mitmoon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