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남 나노바이오연구센터, 지역과학인재 육성 교육 5기생 수료식 개최
상태바
전남 나노바이오연구센터, 지역과학인재 육성 교육 5기생 수료식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7.12.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장성고와 업무협약...5년간 지역 내 과학인재 육성
사진=전남생물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전남생물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한종수)는 지난 14일 제5기 지역과학인재 육성 교육을 마치며 교육을 1년 동안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에게 교육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장성고등학교 황상길 교장을 비롯해 전라남도 장성교육지원청 최미숙 교육지원과장, 문경배 남면장 및 장성군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나노바이오연구센터는 2012년 장성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과학 및 의학 분야에 관심을 갖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3년부터 5년간 지역과학인재 육성 교육을 실시해 왔다.

이번 제5기 교육수료생은 8명으로 2017년 3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의 이론교육과 실험 참관실습 교육을 통해서 나노바이오 기술과 산업에 활용되는 응용사례 교육을 받았다.

특히, 교육수료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우리지역의 생물유래소재를 활용한 의료분야 응용 연구, 천연물 활용 방제제 개발, 초임계유체추출기술, 크로마토그래피 등 기기분석교육, 기능성 화장품 제조 및 활성성분 분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수료식에 앞서 장성고등학교 황상길 교장은 설립에서부터 지금까지 장성고가 거쳐 온 역사와 명문사학으로 자리매김해온 저력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지역 미래 꿈나무인 과학인재 양성에 보탬을 주신, 한종수 센터장님을 비롯한 나노바이오연구센터 직원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