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청, 8개 지구 입주업체 및 관계기관과 투자성과 공유
상태바
경자청, 8개 지구 입주업체 및 관계기관과 투자성과 공유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7.12.14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입주기업인, 협력기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DGFEZ NIGHT’ 행사가 열렸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14일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입주기업인, 협력기관,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DGFEZ NIGHT’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인선 청장 취임 이후 첫 대외행사로 대경경자청 8개 지구 입주업체와 개발사업자, 관련기관 관계자를 한자리에 초청해 그동안의 경제자유구역 투자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Networking 강화의 자리이다.

특히 한ㆍ일 합작투자회사인 ㈜피엔디티와 한ㆍ미 합작투자회사인 태산하이테크를 비롯한 대경경자구역에 흩어져 있는 8개 지구별(대구4, 경북4) 해외투자기업들이 성공투자 경험을 공유하고 입주기업 상호협력을 통한 새로운 시장창출의 기회를 마련한다.

대경경자청은 8개 지구 중 3개 지구를 완료했고, 5개 지구에 대해 활발히 사업을 추진하는 등 전국 7개 경자구역 가운데 유일 하게 100% 정상적으로 추진하는 구역이다.

개청 이래 지난 10여년간 5억800만불의 외국투자와 4조5,700억원의 국내 투자를 이끌었으며, 최근 3년간 10여건의 외국투자 MOU를 체결하는 등 활발한 성과를 이뤘다. 내년에도 국비 158억을 확보하는 등 지역과 국가발전을 견인하는 성장거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인선 청장은 “앞으로 미래 신산업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쾌적한 정주여건을 확보해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이 4차 산업혁명의 세계적인 테스트베드로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계속 생겨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