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함안군-창원힘찬병원, 저소득계층 수술비 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함안군-창원힘찬병원, 저소득계층 수술비 지원 협약 체결
  • 정준희 기자
  • 승인 2017.12.14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군과 창원힘찬병원(병원장 안농겸)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수술비 지원’ 업무 협약을 지난 13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체결 <제공=함안군

[KNS뉴스통신=정준희 기자] 함안군과 창원힘찬병원(병원장 안농겸)은 지난 12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 ‘수술비 지원’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김종화 군수 권한대행과 안농겸 창원힘찬병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의료복지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80% 범위 이내의 군내 저소득 군민들을 대상으로 정형·신경외과 진료과목 관련 수술적 치료를 위한 진단검사·수술·진료비와 보호자 없는 병동 이용부담금 등의 본인부담금을 지원한다.

김 권한대행은 “따뜻한 온정을 담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의료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안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의료 기관으로서 역할수행과 함께 어려운 여건으로 인해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환자를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소외계층의 건강한 삶을 위해 치료와 지원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힘찬병원은 지난 2013년 11월 개원 후 도내 농촌지역 의료봉사, 저소득층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소년소녀가장세대 장학금 지원 등의 지역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며 희망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정준희 기자 jkn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