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2017학년도 DU 나눔넷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대구대, 2017학년도 DU 나눔넷 페스티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12.1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 대학 주요 봉사 프로그램 참가자 활동 성과 공유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
사진=대구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대학교는 지난 13일 오후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사업)의 일환으로 ‘DU(대구대) 나눔넷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올 한해 펼쳤던 봉사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봉사자 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행사로 대학 주요 봉사프로그램(DU지식나눔프로그램, 청소년교육지원사업, 다문화·탈북학생멘토링사업, 대학생 재능봉사캠프사업) 참가자와 사회봉사포트폴리오 공모전 수상자, DU 행복인재상 수상자, DU해외봉사단, DU안전지킴이(교통봉사대, 자율방범대) 등 23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사진=대구대.

이날 행사에서는 봉사활동 우수 활동 팀에 대한 시상 및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대구대 대표적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DU지식나눔 프로그램’의 최우수상은 ‘늘한마음’ 팀(대표 이소연 학생, 특수교육과 3년)이 수상했다. 이 팀은 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대상 자기결정력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사회봉사포트폴리오 공모전 및 DU행복인재상은 강현주 학생(재활공학과 3년)과 안성빈 학생(전자전기공학부 3년)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 학생들은 발표자로 나서 각자의 활동 내용을 소개하며 성과를 공유했다.

홍덕률 대구대 총장은 “학문연구 및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대학의 역할이 점차 증대되고 있고, 이러한 점에서 학생들이 각종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는 것은 대학의 격을 높이는 일이다”면서 “올 한해 대구대를 빛낸 여러분들이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학교는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성과에 힘입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수여하는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