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2011 ‘건설기능인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2011 ‘건설기능인의 날’ 행사 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12.0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6일 오전 10시30분 건설회관 2층 대회의실(강남구 논현동 소재)에서, “건설기능인! 한국건설의 희망 愛너지!”를 캐치프레이즈로 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2011 ‘건설기능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20만 명에 달하는 건설기능인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고, 건설기능인들의 노고에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하고자,

국토해양부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주관하며,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민주노총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연맹, 한국노총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 한국경제신문, 건설경제신문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기념식에는 이 날 행사의 주인공인 700여명의 건설기능인력과 국토해양부장관, 고용노동부차관, 국회의원 등 정·관계 인사, 민주노총·한국노총 등 노동조합 관계자,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등 건설단체 관계자가 참석하여 기념일의 의미를 함께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주제영상 상영, 축가, 건설기능인 헌장 낭독, 기념사, 축사, 유공자 포상, 치사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공자 포상은 건설업에 장기간 근무한 건설기능인, 기능인력 양성에 기여한 훈련교사, 퇴직공제 발전 및 건설기능인 복지에 공헌한 단체 등 총 34명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행사가 건설산업의 주인공이자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건설기능인들의 값진 땀의 의미에 대해 정부․기업․국민들이 함께 기억하고 고마워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건설기능인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건설현장의 생산성 및 품질향상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