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사천시, 자치분권협의회 제1차 정기회 열어
상태바
사천시, 자치분권협의회 제1차 정기회 열어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7.12.1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 자치분권협의회 제1차 정기회가 지난 13일 시청 회의실에서 열렸다.

사천시 자치분권협의회는 현 정부 주요핵심 정책인 지방분권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체계적인 분권추진 계획수립 마련을 위해 구성됐다.

이날 제1차 정기회서 사천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회의에 앞서 위촉장 수여를 한 송도근 사천시장은 “지금까지 정부에서는 획일적·일방적 기준에 의해 인력, 예산 운영 계획을 지방자치단체에 시달, 현실에 맞지 않은 부분이 있어 시정을 추진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만큼 자치분권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자치분권협의회 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위원으로는 윤인국 사천시 부시장을 비롯한 윤형근 시의회 행정위원장, 김외규 사천시주민자치협의회장, 정대율 경상대 교수, 하병주 뉴스사천대표이사 등 각계각층의 인사로 구성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정부의 자치분권의 필요성과 정책 방향에 대한 기본 골자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자치분권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민 스스로의 역량 강화가 중요하고, ‘지방분권 강좌’ 개설 등 다양한 교육이 필요할 뿐 아니라, 주민들이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정부와 지방의 제도적 기반과 지원이 전제가 되어야 한다는 데 공감하는 자리였다

의장으로 선출된 윤인국 사천시 부시장은 “정부의 지방분권 개헌이 가시화된 만큼 지방 분권이 실질적으로 뿌리내리도록 우수 사례 제시를 통한 필요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의견을 모아 정부와 경남도에 건의 하겠다”고 밝혔다.

정호일 기자 hoiel@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