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서울시, 내부순환로 ‘국민대입구 진입램프’ 15일 15시 개통
상태바
서울시, 내부순환로 ‘국민대입구 진입램프’ 15일 15시 개통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7.12.1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입구(성북구 정릉로)→내부순환로 마장, 북부간선도로 태릉방면 바로 진입
북악터널→정릉방향 약 700m 지나 우측차로, 정릉동→정릉지하차도 유턴 이용
정릉로 → 국민대입구 진입램프 진입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는 성북구 정릉로 국민대입구에서 내부순환로 마장방면과 북부간선도로 태릉방면으로 진입할 수 있는 내부순환로 ‘국민대입구 진입램프’를 오는 15일 15시부터 전면 개통한다.

지금까지 내부순환로 홍은램프에서 월곡램프 방향으로 약 9㎞ 구간에는 진입램프가 없어 성북구 정릉동·성북동, 강북구 미아동 등 주민들은 내부순환로 마장방면은 월곡램프, 북부간선도로 태릉방면은 하월곡램프를 이용해야만 했다.

월곡·하월곡램프로 교통량이 집중되면서 국민대 앞에서 월곡역까지의 정릉로는 상습 정체돼 교통이용에 불편이 많았다.

‘국민대입구 진입램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북악터널(정릉로)에서 정릉방향으로 약 700m 지나 우측차로를 이용하면 된다.

또, 정릉동에서는 북악터널 앞 정릉지하차도를 이용해 정릉방향으로 유턴한 후 국민대 입구 진입램프로 진입하면 바로 내부순환로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국민대입구 진입램프’ 개통으로 국민대입구(정릉로)에서 내부순환로 마장방면과 북부간선도로 태릉방면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어 정릉로의 교통량이 내부순환로로 분산됨에 따라 정릉로와 주변도로는 상습정체가 해소돼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대입구 진입램프는 폭 5m, 연장 533m의 규모로 총사업비 137억 원을 투입, 지난 2013년 12월 착공한 후 만 4년 만인 2017년 12월에 개통된다. 

2007년 내부순환로→국민대입구 방면 진출램프가 신설됐으며, 이번 국민대 입구 진입램프를 설치해 정릉IC구간에 양방향 진입, 진출램프가 모두 설치·완료됐다.

고인석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내부순환로 및 북부간선도로 이용시 진입로 부족에 따른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성북지역 주민의 교통 불편이 해소될 것”이라며, “월곡램프의 진입교통량이 분산되고 하부도로인 정릉로, 종암사거리 일대의 만성적인 교통정체도 완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