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이노비즈협회, ‘2017 이노비즈인의 밤’ 성황리 열려
상태바
이노비즈협회, ‘2017 이노비즈인의 밤’ 성황리 열려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12.1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성장의 주역 이노비즈’ 비전 제시도
주요 내빈들의 기념촬영 모습.<사진=이노비즈협회>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이노비즈협회(회장 성명기,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지난 13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 7층 두베홀에서 이노비즈기업과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이노비즈인의 밤’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홍종학 초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비롯, 장병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조정식 국회의원, 이현재 국회의원,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등이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올 한해 이노비즈기업 발전에 공헌하고 타의 모범이 된 기업인, 임직원 및 기관 담당 실무자 등에게 포상을 수여했다.

이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에는 기업인 ㈜넥스텍 노상기 대표이사, ㈜미경테크 이기현 대표이사, ㈜보국전자 이완수 대표이사 등 33명, 기술보증기금이사장 표창에는 낙우산업㈜ 이용민 대표이사 등 5명, 이노비즈협회장 표창에는 ㈜도우 지창규 대표이사 등 21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이와 함께 협회 홍창우 전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급변하는 세계경제 흐름속에서 중소기업과 제조업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Scale-up 중심의 패러다임 변화로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주역이며 제조‧기술기반의 이노비즈기업의 성과와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5개년 전략체계(2018~2022)를 발표했다.

성명기 회장 인사말 모습.<사진=이노비즈협회>

이날 발표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성장의 주역 이노비즈’라는 비전아래 ▲일자리 100만명 일자리 담당(76만명→100만명), ▲수출액 500억달러 달성(USD389억→USD500억), ▲평균 R&D투자비율 3.6% 달성(3.15%→3.6%)의 분야별 목표를 세우고, GDP 20% 담당 및 국민소득 4만달러 달성에 기여하여 국가경제 성장의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이와 함께 이노비즈 SCALE-UP 전략과 함께 8대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또한, 이노비즈의 성장을 위해 ▲Scale-up 기업 육성 중심, 정부 패러다임 설정 ▲4차 산업혁명 대비에 필요한 ICT 응용, 현장수요 반영한 일자리 지원 ▲국내외 네트워크 활용, 수출 활성화 방안 마련 ▲자발적 R&D 활동 위한 인프라조성을 대정부 정책으로 제언했다.

이날 성명기 회장은 “유연성과 속도, 기술력 그리고 열정까지 겸비한 이노비즈기업들이야 말로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며, 협회에서는 급격한 변화의 시기에 기술경쟁력을 갖춘 이노비즈기업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민간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이노비즈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지원과 정책이 확대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02년 설립한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기업을 중심으로 한 혁신형 중소기업 대표 단체로써 현재 기준 1만 8096개 인증사와 1만 2859개 회원사를 두고 있으며, 강원, 충북, 대전세종충남, 대구경북, 경남,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에 전국 9곳에 지회를 두고 있다.

주요 수상자 모습.<사진=이노비즈협회>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