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 전남 청소년문화교류 캠프 운영
상태바
경북 - 전남 청소년문화교류 캠프 운영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7.12.1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전남 청소년”경주 문화탐방 go! go!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과 함께 13~1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경주문화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청소년 문화교류 캠프를 운영한다

‘청소년 문화교류 캠프’ 는 경북·전남 지역 청소년 8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간 교류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리더십 마인드를 함양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경주의 문화, 역사, 자연을 느끼고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캠프는 경북 ․ 전남 청소년들의 우호증진을 위한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서 진행되는 체험활동 및 공연 관람, 경주 신라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대릉원,동궁과 월지,석굴암,불국사,괘릉 등 역사문화 유적을 탐방할 계획이다.

청소년문화교류 사업은 1998년 ‘영호남 청소년 전통문화체험캠프’를 시작으로 하여 경북과 전북 청소년 간 교류가 이어져 왔으며 2015년부터는 전남 청소년들과 교류캠프를 진행하여 올해로 제25회차, 지금까지 총 2245여명의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교류해 오고 있다.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은  “이번 문화교류 캠프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지속적으로 만나고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