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11.15 지진 피해 복구지원단 구성·운영
상태바
경북도, 11.15 지진 피해 복구지원단 구성·운영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7.12.1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팀 6반 43명… 복구지원 체제로 전환, 종합상황관리 유지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해체하고 내일(14일) 0시부터 '경상북도 지진피해 복구지원단'을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11.15지진 발생이후 신속한 응급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운영해 왔으며 응급복구가 마무리됨에 따라 지진피해지역에 대한 항구복구 등 복구지원체제로 전환하기 위해 지진피해 복구지원단을 구성했다.

지난 12.8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해체에 이어 경상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가 해체 되어도 지진피해복구지원단 구성으로 그 기능과 역할은 계속된다.

경상북도 지진피해복구지원단은 1팀 6개반 43명으로 꾸렸다. 1팀은 도시재생팀으로 주거복지 강화, 생활인프라 공급 등 재난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며 6개반은 이재민들을 위한 이주지원과 월동대책 마련을 위한 이재민 지원반, 입주지원반, 자원봉사센터 운영·관리를 위한 자원봉사반을 비롯해 포항시와의 협업 등 행정지원을 위한 행정지원반, 공공시설 조기복구를 위한 복구지원반, 전반적인 추진상황관리를 위한 상황관리반으로 구성되었다.

이원열 경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지진피해지역 이재민들의 주거안정과 피해복구가 마무리될 때까지 현장 행정지원을 비롯한 도 차원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태순 기자 yts23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