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드림유스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상태바
안동 드림유스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7.12.1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 오후 5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권혁서)은 오는 17일 오후 5시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주관하는 드림유스오케스트라의 제2회 정기연주회를 백조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동 드림유스오케스트라는 지난해 6월에 창단해 올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1기 졸업생이 음대에 입학하는 성과를 낸 바 있다.

올해 역시 지역에서 음악을 전공하고자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기와 면접 등 오디션을 거쳐 실력 있는 17명의 단원을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합주 및 파트연습의 형태로 매주 토요일 3시간씩 진행하고 있으며, 10개월간 갈고닦은 실력으로 10월 문화가 있는 날 ‘청춘을 향유하는 음악회’, ‘청춘합창단 제2회 정기연주회’, 아트바캉스 및 예당마당 야외공연 등을 진행했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선 모차르트의 곡들로 80분 동안 다양한 음악을 연주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는 김형석 지휘자가 이끄는 드림유스오케스트라 외에도 피아노 협연자인 안동대 음악과 김수연 교수와 10명의 객원연주자들이 함께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무대가 전망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2018년에는 드림유스오케스트라에서 청소년오케스트라로 명칭을 변경하여 운영한다”며 “지역에서 음악을 전공하고자 하는 많은 학생들이 응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