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한남대 린튼스쿨 학생 125명 해외파견 출정식
상태바
한남대 린튼스쿨 학생 125명 해외파견 출정식
  • 강남용 기자
  • 승인 2017.12.1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한인상공회, UN WFP 등 파견
12일 한남대 린튼글로벌비즈니스스쿨이 해외파견학생 출정식을 갖고 있다.<사진=한남대>

[KNS뉴스통신=강남용 기자]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매년 200여 명의 학생들을 세계 각지로 파견하는 한남대 린튼스쿨(CK-1 글로벌비즈니스 창의인력양성사업단)이 12일 해외파견 출정식을 갖고 또 다시 125명의 학생을 해외로 보낸다.

이번에 파견될 학생들은 2017학년도 동계겨울방학과 내년 1학기 동안 영국, 중국, 태국, 인도, 베트남 등에서 학업, 인턴, 봉사활동 등 글로벌 소양과 견문을 넓히고 돌아온다.

특히 올해부터 홍콩, 베트남, 상해 한인상공회를 통한 해외 한인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에 더해 세네갈에 위치한 UN WFP(World Food Programme)와 아랍에미리트 왕립병원 등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까지 파견 국가를 넓히고 있어 큰 주목을 끌고 있다.

출정식에 참석한 이덕훈 총장은 “책임감과 자긍심을 갖고 좋은 선진 교육과 현장학습을 경험 하며 성장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지난 2014년 교육부로부터 CK-1 사업비를 지원받아 ‘글로벌 인턴십’, ‘해외 계절학기 프로그램’, ‘해외 봉사활동’, ‘글로벌 챌린지(해외 산업탐방)’ 등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린튼스쿨은 현재까지 약 600여명의 학생을 해외로 파견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선발 된 학생들은 항공료, 비자료, 보험료, 생활비 등 해외파견에 필요한 비용은 물론 현지에서 학점도 인정받을 수 있다.

강남용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