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자매대학 ‘러시아 KAZAN UNIVERSITY’ 한국어 경시대회 개최
상태바
김천대 자매대학 ‘러시아 KAZAN UNIVERSITY’ 한국어 경시대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2.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김천대학교 유학의 기회 제공

김천대학교의 자매대학인 러시아 KAZAN UNIVERSITY가 주최하는 제9회 카잔연방대학교 총장배 한국어 

경시대회가 지난 9일 러시아 타타르스탄의 수도 카잔에서 열렸다. <사진=김천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김천대학교의 자매대학인 러시아 KAZAN UNIVERSITY(이하 카잔대)가 주최하는 제9회 카잔연방대학교 총장배 한국어 경시대회가 지난 9일 러시아 타타르스탄의 수도 카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는 고려인, 러시아인, 우즈베크인 등 러시아와 독립국가연합(CIS) 지역의 50개 민족 100명이 참가해 한국어 실력을 뽐냈다.

대학부 입상자 3명에게는 김천대와 신한대, 전북대 등에서 한국어 연수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지난 8회 대회 입상자들은 한국 정부초청 장학생 등으로 선발돼 김천대를 비롯한 국내 대학에서 장학생으로 수학하고 귀국했다.

본 대회를 개최한 카잔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고영철 소장은 “러시아와 CIS지역에서는 매년 한국어를 개설하는 대학과 고등학교가 증가하고 있다”며 “카잔 연방대 한국어 경시대회는 내년부터 러시아연방 교육부가 주관하는 ‘국제 언어 올림피아드’로 격상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천대학교는 전 세계 30여개국 100여개의 기관과 교류중이며 앞으로 국제교류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예정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