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교육시설 건설 분야 투명사회협약 체결
상태바
경기교육청, 교육시설 건설 분야 투명사회협약 체결
  • 윤광제 기자
  • 승인 2017.12.1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발적 협력으로 반부패시스템 구축 업무의 투명성 확보

 

[KNS뉴스통신=윤광제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3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각 분야 건설관련단체 대표, 도교육청 관계자, 학부모 등 16명이 ‘경기교육 교육시설 건설 분야 투명사회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육시설 건설 분야 업무 관련자들의 자발적 협력으로 중·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반부패시스템 구축과 업무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며, 협약 내용은 투명한 건설 환경 조성, 업무처리과정의 공정성 확대, 건설현장의 의견 수렴을 통한 제도개선, 부패유발 요인의 사전 제거, 사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시설 건설 등이다.

이 협약은 협약체결 당사자가 속하는 기관과 단체의 구성원 모두에게 적용되며, 모든 협약 당사자는 교육시설 건설 분야의 투명성과 공공성 제고를 위해 협약 내용을 성실히 준수하고 이를 소속 기관 및 단체에 확산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향후 ‘경기교육 교육시설 건설분야 투명사회협약 실천협의회’를 운영 협약의 이행․확산에 노력하고, 협약의 이행 여부를 평가·관리하는 등 협약의 실효성과 지속성을 공고히 하기 위해 도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투명사회협약 TF팀과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교육시설 건설 분야 협약 의제를 논의했으며, 관계자들과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이번 협약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윤광제 기자 ygj70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