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53 (금)
[KNS 세계풍물] 홍콩의 ‘틴 하우 축제’
상태바
[KNS 세계풍물] 홍콩의 ‘틴 하우 축제’
  • KNS뉴스통신
  • 승인 2011.04.25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부의 수호신 바다의 여신, 중국전역 어촌마을 사원들 풍랑에서 무사고를 기원

중국에서 뱃사람들은 음력 3월23일 (올해 양력 4월 25일)이 되면 어부들의 수호신이며 바다의 여신인 틴 하우 탄신일 (Queen of Heaven and Goddess of the Sea)을 기념하는 축제가 펼쳐진다
.
틴 하우가 어부의 딸로 태풍을 암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고 전해진다.

 

▲ 틴하우 축제                                                                                         사진판권 ⓒ홍콩관광청

 

한번은 딸이 바다에 나간 형제와 아버지가 익사하는 꿈을 꾸다가 잠을 깨서는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날아 바다에 빠진 가족을 구한적이 있는데, 그 후부터 어부의 딸 틴 하우는 바다에 빠진 어부들을 지켜줄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수호신의 역할을 하게 되었다.

이에 틴 하오는 바다의 신이 되었고 중국 전역의 어촌 마을에는 틴 하우 사원이 있어 사람들은 그곳에 가서 무탈한 바다생활을 기원한다.

틴 하우 탄신일에 어선들은 형형색색 장식을 하며 곳곳의 볼거리들로 장식을 하고 어부들은 틴 하우 신을 모시는 사원에 모여 다가오는 한 해의 풍어를 기원한다.

 또한, 유엔 롱(Yuen Long) 스타디움에서 행사가 시작되는데 좌석에 앉아 화려한 용춤과 사자 춤도 감상하게 된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