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전북현대 2년 만에 K리그 정상 등극
상태바
전북현대 2년 만에 K리그 정상 등극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1.12.0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종근 기자] 프로축구 전북현대가 2년 만에 K리그 정상에 우뚝섰다. 전북은 4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울산현대와의 K리그 2011 챔피언결정전 2차전에서 공격축구를 구사하며 2-1로 역전승, 정상에 오르는 기쁨을 맛봤다.

월드컵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의 전북선수 이름을 연호하며 열광적으로 응원하는 전북 팬들...
이번 K리그 우승으로 전북은 지난 아시아프로축구 우승문턱에서 좌절한 악몽에서 벗어났다. 지난달 30일 울산전 원정경기였던 1차전에서 2-1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전북은 2연승으로 2009년에 이어 2년 만에 다시 우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전북현대 서포터즈의 퍼포먼스
1차전에서 2골을 넣어 승리의 주역 에닝요를 필두로 전북은 육탄방어와 함께 공격다운 공격으로 오랜만에 전주월드컵경기장을 찾은 팬들을 기쁘게 했다.

사실 울산현대는 이번 경기를 우승으로 이끌기 위해선 험한 준령을 넘어야 했다. 홈경기에서 2-1로 패함으로써 원정에서 1골 이상차이로 승리해야 우승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주월드컵경기장을 찾은 울산팬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울산은 초반부터 김신욱, 루시오, 설기현 등 공격라인을 가동하면서 후반 11분 설기현이 선취점을 뽑았지만 3분뒤 바로 페너킥을 허용했고 전북의 에닝요가 침착하게 골로 연결시켜 승리의 여신은 전북의 손을 들어 줬다.

"우리가 이겼어" 루이스와 하이파이브
이번 결승경기의 하이라이트는 전북의 루이스였다. 공격일변도 였던 울산의 수비수 3-4명의 허점을 뚫고 40m를 질주, 천금같은 오른발 슛으로 전북현대 우승의 일등공신인 셈이다.

결승골을 넣은 루이스 선수가 동료선수와 함께 기쁨을 맛보고 있다.

 

경기전 전북현대 선수들이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임종근 기자 jk0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