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장성군, ‘복합기능형 보건지소’ 조성 청신호
상태바
장성군, ‘복합기능형 보건지소’ 조성 청신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7.12.1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예산 국회 통과...‘장성읍 장북지역에 복합기능형 보건지소’ 신축 탄력
장성군보건소 관계자가 국회 보건복지부위원회 양승조 위원장(왼쪽)에게 보건지소 신축 필요성을 설명중이다<사진=장성군>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전남 장성군이 오랜 기간 공들여 온 ‘장성읍 북부권 보건지소 신축’에 청신호가 켜졌다.

장성군 관계자는 지난 6일 보건복지부 2018년 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장성읍 북부(성산)지역 복합기능형 보건지소 신축계획이 동력을 얻게 됐다고 밝혔다.

‘장성읍 북부(성산)지역 복합기능형 보건지소’는 의료취약지에 거주하는 장성읍 북부권 주민들에게 기본적인 의료서비스부터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까지 제공하는 복합 기능을 갖춘 의료 인프라다.

장성군은 최근 성산지역 보건지소 국비 지원안이 포함된 보건복지부 예산안이 국회를 최종 통과함에 따라, 국비 6억여원을 포함한 사업비 20억여원을 들여 보건지소를 신축하겠다는 장성군의 계획도 순조롭게 추진될 것으로 내다봤다.

장성읍 성산지역은 30여개의 마을에 2,90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고 면단위 지역과 비교해 실제 인구수가 2배에 달하지만 주민을 위한 의료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으로 꼽혀왔다.

이에 더해 오는 2019년에 150세대 규모의 LH 3차 아파트가 건립되면 거주 인구수가 3천5백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돼, 북부권 의료 인프라 구축을 위한 대응책을 세우고 보건지소 신축 준비를 해왔다.

장성군은 지난 7월 보건지소 신축계획을 담은 계획서를 보건복지부에 제출하고, 유두석 군수의 지시로 보건복지부와 전남도청을 수차례 방문해 관계자에게 사업 필요성을 설명하고 2018년 예산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당초 관계당국은 읍면별로 1개 보건지소를 운영하는 원칙에 따라 사업 추진이 어렵다 판단했으나, 향후 인구변화를 고려해 필요성을 꾸준히 설명하고 이개호 국회의원와 긴밀하게 협조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해왔다.

장성군보건소장은 “보건지소 신축은 국비확보가 관건인 만큼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양승조 위원장을 만나 우리군 입장을 자세히 전달한 것이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장성읍 북부권은 LH 3차 아파트 건립으로 많은 인구 유입이 예상되고, 장성읍의 새로운 거점지역으로 발돋움 할 지역이다”며“국비 확보가 가시화됨에 따라 2018년에 보건지소가 순조롭게 건립되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