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천지일보, 제8회 천지인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천지일보, 제8회 천지인상 시상식 개최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12.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사회인상 최미숙 학사모 대표, 천지종교인상 무진스님
특별상 박래학 서울시의회 전 의장, 임흥빈 전남도의원, 이애란 자유통일문화원장 등 수상
8일 용산구 동자아트홀에서 열린 제8회 천지인상 시상식에서 시상자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오른쪽부터 고진광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대표, 이석복 한국문화안보연구원 이사장, 박래학 서울시의원, 황룡사 주지 무진스님, 이상면 천지일보 대표, 주동담 한국언론사협회장, 최미숙 학사모대표, 이창열 한국언론사협회 수석부회장, 이애란 자유통일문화원장, 신동문 신천지자원봉사단 이천지부장, 천숙녀 한민족독도사관 관장) (사진=한국언론사협회)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화합과 상생의 주춧돌’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해 온 종합일간지 천지일보(대표 이상면)가 지난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동자아트홀에서 제8회 천지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서 ‘천지사회인상’은 최미숙 ㈔학교를사랑하는학부모모임(학사모) 상임대표가, ‘천지종교인상’은 대한불교조계종 황룡사 주지 무진스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천지인상 시상식에서는 각 사회 분야에서 기여도가 큰 인물에게 특별상이 수여됐다.

특별상은 4선의 서울시의원이자 9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의장, 14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을 역임한 박래학 서울시의원, 전남도 3선 의원으로 장애인 차별금지 조례제정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을 위해 앞정선 임흥빈 전남도의원, 1997년 8월 탈북해 북한인권운동에 앞장서며 밥상으로 통일을 준비하고 있는 탈북여성 박사 1호 이애란 자유통일문화원장, 신동문 신천지자원봉사단 이천지부장이 각각 수상했다.

8일 개최된 제8회 천지인상 시상식에서 인사말하고 있는 천지일보 이상면 대표 (사진=한국언론사협회)

천지일보 이상면 대표는 인사말에서 “빛과 소금이라는 경서의 말씀처럼 우리나라의 참된 인재를 깊숙이 파고들어서 찾고 발굴해 천지인상을 드리고 있다”며 “오늘 상을 받으시는 분들은 국정농단과 지진 등 여러 가지 피해가 우리 곁에서 끊이지 않고 있는 중에도 전혀 물들지 않고 꿋꿋이 본인의 일을 해내셨다”고 설명했다.

주동담 ㈔한국언론사협회 회장은 축사에서 “석해균 선장님을 비롯해 평화에 앞장서신 법륜스님 등 이 시상식의 면면을 보면 대단히 훌륭한 분들이 시상을 해왔다”며 “천지인상은 이시대의 꼭 필요한 화합과 상생을 진정성 있게 구현하는 분들이 수상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가치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천지사회인상을 수상한 최미숙 대표는 “학사모는 아이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돕고 학부모들과 함께 교육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학부모들과 더욱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서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종교인상을 수상한 무진스님은 “종교인의 한사람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지만은 이렇게 뜻깊은 상을 주심에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받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010년 제정돼 올해 8회째를 맞은 ‘천지인상’은 사회 화합과 평화에 기여한 인물에게 ‘천지사회인상’을, 상생과 이웃사랑의 정신을 실천해온 종교인에게 ‘천지종교인상’을 수여해왔다.

오영세 기자 kns.50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