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25 (목)
[KNS청년뉴스_청년티비] 하버드대학 궁금하신가요? 권태형 교수의 하버드대 탐방기 !!
상태바
[KNS청년뉴스_청년티비] 하버드대학 궁금하신가요? 권태형 교수의 하버드대 탐방기 !!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12.0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청년뉴스_청년티비=총감독 조에스더 기자/ 촬영 윤돈규 CP/ 편집 조병혁 PD/ 연출 조에스더 기자]

저는 매사추세츠 주 케임브리지에 있는 세계 최고의 명문대학,세계 최고의 인지도를 가진 대학,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학,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바로 하버드 대학교에 와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 뭐 저는 개인적으로 중학교 때 정말 오고 싶은 대학교였어요.그래서 막 공부 열심히했던 그런 기억도 있긴한데 아 하버드대학은 사실 그 이름자체가 엄청난 큰 브랜드인 정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학교다 라고 해도 무방할 듯 합니다. 하버드대학교는 정말 오래된 대학이죠 물론 영국에 있는 대학들에 비해서는 역사가 짧겠지만 미국에서는 정말 식민지 시대에서부터 생겨서 정말 오래된 대학입니다 미국에서 제일 오래된 대학이 하버드 그다음이 윌리엄 & 매리 그 다음이 세인트 존슨 컬리지 그 다음이 예일 사실 예일대학교 같은 경우에는 1701년에 생긴 대학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하버드는 그것보다 역사가 훨씬 깁니다. 무려 1636년에 개교를 한 대학이죠 1636년 설립될 때는 그냥 뉴 칼리지 정도로 불렸다고 합니다. 그런데 몇년 후에 이 존 하버드의 이름을 따서 하버드 대학교로 개명을 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이분이 하버드 처음 생길 때 학생들을 가르쳤던 신학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던 그런 분인데 몇년 후에 돌아가셨다고해요.

그러면서 책과 돈을 학교에 기부를 하고 그걸 기념하기 위해서 뉴 칼리지가 하버드 대학교로 이름을 바꾸게 된 것이죠 하버드 내에서는 총 9개의 메인 게이트와 7개의 마이너 게이트가 있다고해요 9개의 그냥 문 7개의 쪽문 이렇게 얘기할 수도 있겠는데요 게이트가 작지만 아담하고 이쁘네요. 이게 가장 메인게이트로 쓰이고 또 특이한게 뭐냐면 하버드 브릭이라고 하는 하버드 벽돌이라고 하는 요런 느낌의 벽돌이 있습니다. 이게 또 하버드를 상징을 한다고도 해요. 그리고 하버드의 상징이 크림색 입니다. 진홍색이죠. 

그래서 지금 전반적으로 이렇게 보시면 하버드 건물들의 색딸들이 다 이렇게 붉은 벽돌을 하고 있습니다. 하버드는 세계 최고의 명문대 답게 정말 많은 인재들을 배출을 한 대학교죠 대통령들도 뭐 아주 여러명 그중에서도 제가 기억나는건 존 F 케네디 황제들부터 시작해서 참 많은 정치인들 뿐만 아니라 150여명이 넘는 분들이 노벨상을 수상을 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뭐 학문적인 그런 여러 수상들은 이루다 말할 것도 없죠. 입 아플 정도로 참 많은 인재들을 배출한 정말 명문 대학교 입니다. 대학들도 각각의 모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일대 같은 경우에는 LUX et veritas 빛과 진리 라는...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