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광주 서구, 재난안전대비 ‘지진 안내표지판’ 설치
상태바
광주 서구, 재난안전대비 ‘지진 안내표지판’ 설치
  • 김영관 기자
  • 승인 2017.12.0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진 안내표지판<사진=광주서구청>

[KNS뉴스통신=김영관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기존에 관리중인 대피소 29개소에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49개소로 확충하고 지진 안내표지판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7일 서구에 따르면 지진 발생 시 주민들이 당황하지 않고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진 안내표지판을 설치한다.

작년 경주 지진과 포항 지진피해 여파로 주민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만큼 서구는 유사시 피해규모를 최소화하고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학교운동장 35개소를 옥외대피소로 지정했다.

또한, 내진설계가 반영된 학교시설(강당) 14개소를 실내구호소로 선정하고 현장을 확인하여 눈에 잘 띄는 곳에 지진 안내표지판을 12월 중순까지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표지판은 가로 1.5m, 세로 0.75m 크기로 형광물질이 입혀진 노란색 바탕에 대피소 안내문이 담겨 있어 주민들이 야간에도 쉽게 대피소임을 식별할 수 있다.

서구는 동 자생단체 회의 등 홍보를 통해 대피소의 정확한 위치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인근 대피소의 위치는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도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평소 우리 동네 지진대피소 위치를 확인해 두면 지진발생 시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다” 며 “더 이상 우리나라도 지진 안전지대가 아닌 만큼 대피소 확충과 철저한 점검을 통해 주민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관 기자 kyk934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