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겨울철 식중독 ‘노로바이러스’ 집중 예방활동 나서
상태바
구미시, 겨울철 식중독 ‘노로바이러스’ 집중 예방활동 나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2.0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최근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노로 바이러스’ 식중독에 대비해 12월 한 달간 집중 예방활동에 나섰다.

최근 타 지역 유치원, 초·중학교에서 이와 관련한 식중독 의심사고가 잇따름에 따라 시는 관내 초·중·고교를 비롯한 유치원, 어린이집, 병원 등 565 곳의 집단급식소에 식중독예방 주의문과 교육 자료를 배포했다.

또 횟집 등 대형음식점에 대해서도 지도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KBS네거리, 구미역 등 50여 곳에 홍보 영상을 내보내고 시 홈페이지에도 정보를 게시하고 있다.

‘노로 바이러스’로 인한 식중독 전국통계를 보면 최근 5년(12~16년)동안 한해 평균 50건(1238명)이 발생했으며, 날씨가 추워지는 11월부터 발생이 급격히 증가했다.

이 바이러스는 오염된 지하수, 해수 등이 채소․과일류, 패류, 해조류 등을 오염시켜 음식으로도 감염이 가능하지만 영하 20℃ 이하에서도 잘 견디고, 감염력이 강해 음식 외 환자의 구토물이나 침, 오염된 손으로 만진 손잡이 등으로도 감염이 가능해 더욱 주의가 요구된다.

박수연 위생과장은 “겨울철에도 노로바이러스 감염으로 추정되는 식중독 의심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므로 개인위생과 식품위생 관리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