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41 (금)
국립현대미술관, 연말 기부 이벤트 ‘MMCA소망촛불’…“여성소외계층 지원”
상태바
국립현대미술관, 연말 기부 이벤트 ‘MMCA소망촛불’…“여성소외계층 지원”
  • 김린 기자
  • 승인 2017.12.0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립현대미술관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국립현대미술관은 연말을 맞아 서울관에서 오늘(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1만 명이 참여하는 기부 이벤트 ‘2017 MMCA 소망촛불’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관람객이 로비에 설치된 기부함에 자율적인 기부를 한 후 다섯 그루의 소망트리에 새해 소망을 담은 LED 촛불을 올리는 방식이다.

이번 이벤트는 국립현대미술관이 지난달 2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1만명 관람객 입장 상당의 티켓 5000매를 기부한 사회공헌프로그램 'MMCA 아트 서포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모금액은 모두 구세군을 통해 여성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미혼모 돌봄, 교육위기 여성보호·자립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국립현대미술관은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6일 서울관 서울박스에서 한국페스티벌앙상블의 10인이 선사하는 클래식 음악회 ‘음악이 흐르는 미술관’이 개최된다. 13일 서울관 로비에서는 재즈 공연과 와인이 무료로 제공되는 연말 파티 ‘뮤지엄 나잇: 윈터’가 펼쳐진다.

과천관에서도 이달 16~23일 7일간 관람객 참여형 문화프로그램인 ‘워머워머(warmer warmer), 12월’가 진행된다. 관람객은 '티백키트'를 받아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드로잉하고, 내용에 적합한 향의 티(tea)를 넣어 ‘마음티백’을 완성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