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싱글
전남드래곤즈, 유상철 감독 선임 공식발표...'K리그 복귀'
전남드래곤즈 유상철 신임 감독./사진=전남드래곤즈 제공

[KNS뉴스통신=박종혁 스포츠 전문기자] 전남드래곤즈는 노상래 감독이 자진사퇴함에 따라 후임으로 유상철 울산대학교 감독을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전남드래곤즈는 "2018시즌을 준비하면서 무엇보다 전남의 현 상황을 잘 이해하고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감독, 선수들과 같이 소통하여 원-팀으로 만들 수 있는 젊고 패기 있는 감독, 위기 극복 능력과 지도력이 검증된 프로 감독 경험있는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유상철 감독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전남 신승재 사장은 “전남 팀을 가장 잘 이끌 감독을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유상철 감독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특히 유상철 감독은 현역시절 멀티플레이어로 명성을 높인 한국 최고의 선수 중 하나인 만큼 각 포지션 별 선수들의 스타일, 심리, 전술적 역할을 잘 활용하여 선수단을 잘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 동계기간동안 환골탈태한다는 각오로 팀을 재정비하여 2018년 상위스플릿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주길 바란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유상철 감독도 “저를 믿고 이렇게 기회를 준 전남드래곤즈 신승재 사장님께 먼저 감사를 드린다. 백지상태에서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내년 시즌을 위한 퍼즐을 맞춰가겠다. 믿고 맡겨주신 만큼 팬들에게 실망시켜드리지 않도록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드리고 좋은 성적 거둘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또한 전남드래곤즈 사무국도 2018시즌을 준비하며 조직을 새롭게 개편했다. 선수단 전력강화 및 체계적인 지원체제 운영을 위한 축구 전문인력 보강하여 선수지원팀을 전력강화실로, 마케팅 및 지역협력 강화를 통한 자립재정자립도 향상을 위한 전담자 운영, 인력의 POOL제 활용, 업무밀도 강화를 위해 홍보마케팅팀을 홍보마케팅실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광양제철고 김인완 감독이 전력강화실장으로, 홍보마케팅팀 정용진 차장이 홍보마케팅실장으로 보직 변경됐다.

박종혁 기자  jonghyuk016@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박종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박종순 골드리오 대표 "주얼리업 오래하다 보니 거의 관상쟁이 됐습니다"[인터뷰] 박종순 골드리오 대표 "주얼리업 오래하다 보니 거의 관상쟁이 됐습니다"
[인터뷰] 우리들척추운동센터 천안지점 박정호 원장, 현대인 체형교정 중요성 역설[인터뷰] 우리들척추운동센터 천안지점 박정호 원장, 현대인 체형교정 중요성 역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