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이광재 여시재 원장, 강원대 삼척캠퍼스서 창업특강 가져
상태바
이광재 여시재 원장, 강원대 삼척캠퍼스서 창업특강 가져
  • 최승태 기자
  • 승인 2017.12.0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류문명 공동체를 위한 담대한 도전"
여시재 이광재 원장이 취업관련 특강을 마치고,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삼척] 민간 싱크탱크 '여시재'를 이끌고 있는 이광재 원장(전 강원도지사)이 4일 오전 10시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취업관련 특강을 가졌다.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산업경영공학과에서 주관한 이날 특강에서는, "인류문명 공동체를 위한 담대한 도전" 이라는 주제를 놓고, 2시간 동안 열띤 강연을 이어갔다.

강원대 학생들과 교수,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단에 나선 이광재 원장은, 고대 원시사회의 농경문화에서 부터 최신 사물 인터넷 시대까지 아우르며, "어떤 필요(needs)가 발생함에 따라, 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여러 발명이 이루어져 왔고, 이런 발명의 누적이 현 시대를 탄생시켰다."면서, 1인 창업시대를 맞는 학생들에게 그" 어떤 필요"를 찾아내는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에는 개인들이 각각 "1:1로독립된 존재" 였지만, 현대에 있어어의 개인은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는 "1:무한대의 개인" 개념이라며, 정보와 정보를 연결하는 플랫폼과 그 플랫폼과 플랫폼을 이어주는 플랫폼을 선점하는 것이 최고의 직업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취업이 어려운 현실을 이야기 하며, "어떤 꿈(장래 희망)을 가지고 있느냐"와 "어떤 친구를 만나냐"에 따라 인생의 방향과 결과가 결정된다 면서, 누구나 가슴 속에 가지고 있는 용광로를 활활 태우는 자신감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승태 기자 newsman@scbc.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