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대전시의회 행자위, 문화재단 사업비 대폭 감액
상태바
대전시의회 행자위, 문화재단 사업비 대폭 감액
  • 강남용 기자
  • 승인 2017.12.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사업 8%~25%까지 축소... 각종 구설, 부실운영 등 책임론 대두
대전시의회.

[KNS뉴스통신=강남용기자] 대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대전시 문화예술과의 사업예산이 대전시의회 행자위에서 대폭 감액돼 내년 재단의 일부 사업운영에 비상이 걸렸다.

이번에 감액된 대전문화재단의 3개 사업은 재단의 대표적 문화예술사업일 뿐만 아니라 연차적으로 증액되거나 최소 동결되어야 하는 것이 일반적임을 비춰볼 때 감액의 책임론이 대두되고 있다.

재단이 그간 각종 구성과 부실 운영 등으로 시의회의 타킷이 되어 이번 예산 삭감으로 이어졌다는 것이 중론이다.

대전시의회 행자위는 1일 소관 자치행정, 문화예술과 등에 대한 2018년 예산안 수정내역을 최종 확정했다.

예산 확정안에 따르면, 문화예술과 소관 문화재단의 마을합창단 운영비 3100만원, 마을합창단축제 사업비 2000만원, 대전국제기타페스티벌 사업비 2500만원 등 문화재단 3개 사업에 대해 모두 7600만원을 삭감했다.

사업별 총 예산안과의 삭감 비율은 마을합창단운영비의 경우, 총 3억 5100만원 중 8.8%, 합창축제는 1억원 중 20%, 국제기타페스티벌은 1억원 중 25% 등 각각 큰 폭의 삭감율을 보였다. 사업을 대폭 축소하라는 시의회의 요구라고 할 수 있다.

마을합창단 운영은 그간 대전 지역 합창단별로 합창단 연습비, 지휘자비 등을 지원해오면서 제대로 운영되지 않는 마을 합창단에도 비용을 지원한다는 비판 등을 받아왔다.

마을합창축제도 마을합창단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음에도 또다시 마을합창단이 참여하는 합창축제의 비용까지 지원해 줘, 2중 지원이 아니냐는 지적도 있어왔다.

25%를 삭감한 국제기타페스티벌은 최근 페스티벌의 심사과정에서 심사위원의 심사기피신청서를 뒤늦게 직원이 대리작성했다는 의혹을 사고, 이에 따른 대전시의 감사를 받는 등 공정성 의혹을 사기도 했다.

이보다 더욱 큰 문제는 1년여간 지속되어 온 재단 운영의 잡음에 대한 시의회의 경고가 이번 예산삭감으로 이어졌다는 것이 전언이다.

그간 대전문화재단은 초과수당 미지급, 직원평가의 잡음, 직원 부정채용 의혹, 사업의 공정성 시비 등등으로 1년여간 끊임없는 잡음에 시달려 왔다.

김경시 의원은 "문화재단 사업중 마을합창축제는 중복행사와 유명무실한 부분에 대한 지원을 삭감 하게 되었다"며 "국제기타페스티벌 또한 외국인 참여가 부족한 상태에서 사업비 지원을 큰 폭으로 삭감 했다"고 설명했다.

강남용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