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대학원생, 2017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상태바
계명대 대학원생, 2017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1.2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 예술대학원생 조규석 씨. <사진=계명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계명대 예술대학원 성악전공 조규석(25세)씨가 ‘2017 대한민국 인재상’에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함께 25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인재상’은 총 100명을 선발해 오는 30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시상식을 가진다.

현재 이탈리아 피렌체 오페라하우스 단원으로 활동 중인 조규석 씨는 외국 유학을 하지 않고, 재학 중 2015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제9회 마그다 올리베로 국제성악콩쿠르에서 테너 특별상을 받으며 청년 성악가로 주목을 받아 왔다.

특히 이번에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여한 것은 지방에서 공부해 세계무대로 진출하며 많은 학생들에게 용기를 주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한 것이 높이 평가됐다.

조규석 씨는 고등학생 때부터 음악을 시작했다. 부모님의 권유로 시작한 색소폰이 처음 음악을 접한 계기가 됐다. 이후 우연히 오페라 ‘라 보엠’을 관람했는데, 악기가 아닌 사람이 내는 소리의 매력에 빠져 늦게 성악을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2010년 계명대 성악전공에 입학했지만, 남들보다 늦게 시작한 이유로 실력이 많이 부족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 몇 배 더 연습하고 노력해 지금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여기에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도 한 몫 했다. 조규석 씨는 계명대 장학 프로그램인 ‘태산준령비사도약지원사업’장학생에 선발돼 국내외 콩쿠르 참가경비 전액을 지원받으며, 보다 많은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조규석 씨는 “큰 상을 받아 기쁘기도 하지만, 이것은 시작이고 거쳐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꿈을 이루기 위해 끝없는 노력을 할 것이며, 지금까지 부족한 나를 믿고 응원해준 부모님과 교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한국을 대표할 창의∙융합 인재를 찾아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2008년부터 운영해 왔다. 대한민국 국적의 만 15세~29세 청년 가운데 창의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타인을 배려하며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뽑고 있다.

계명대는 2010년 김도윤, 2011년 제갈현열 등에 이어 세 번째로 대한민국 인재상을 배출해 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