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건축공학전공 학생들, 한국건설관리학회 경진대회 참가자 전원 수상
상태바
계명대 건축공학전공 학생들, 한국건설관리학회 경진대회 참가자 전원 수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1.2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는 지난 18일 한국건설관리학회에서 주최한 ‘2017 전국대학생 논문제출 및 경진대회’서 계명대 학생 3팀이 참가해 전원 수상했다. <사진=계명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최근 한국건설관리학회에서 주최한 ‘2017 전국대학생 논문제출 및 경진대회’서 계명대 학생 3팀이 참가해 모두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지난 18일 서울시립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논문발표와 건설아이디어 경진대회, 원가관리 경진대회, 공정관리 경진대회, CEM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로 나누어 진행됐다.

계명대 학생들은 모두 3팀이 참가해 원가관리 경진대회서 최우수상과 장려상, 공정관리 경진대회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원가관리 경진대회는 당일 800㎡ 면적에 공장을 건설하는 설계도면이 주어지고 공사수량산출과 공사비산출을 통해 원가를 산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계명대 구본길, 서현욱, 정의도, 박재우, 성준혁 5명의 학생은 한 팀을 이뤄 대회에 출전했다.

총 11개 팀이 출전해 구본길 학생팀이 공사금액과 산출자료, 철근 가공조립, 거푸집 설치해체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차지하며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구본길 학생은 “팀원들 모두 이 대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해 왔는데 최우수상을 받게 돼 그동안 고생한 것에 대해 보람을 느낀다”며 “시험 친다는 느낌보다 그동안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실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는 생각으로 대회에 임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이세원 학생 등 5명도 원가관리 부문에서 장려상, 배형석 학생 등 3명은 공정관리 부문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