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예산군, 환경사랑 홍보관 지역아동 '인기 짱'
상태바
예산군, 환경사랑 홍보관 지역아동 '인기 짱'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11.2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사랑홍보관에 어린이집 아이들이 방문해 환경의 소중함을 알아갔다.<사진=예산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예산군 환경사랑 홍보관이 지역 아동들의 견학·체험 장소로 인기다.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어린이집, 초등학교, 중학교, 지역주민 등 1140명이 환경사랑 홍보관을 방문해 환경의 소중함을 배워갔다.

대흥면 맑은누리센터 내에 위치한 환경사랑 홍보관은 환경보전의 소중함과 쓰레기 분리배출 및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소로, 직접 체험하고 실천할 수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상영,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 교육 및 체험, 폐차 부품을 활용한 정크아트 체험, 생활습관으로 알아보는 환경퀴즈, 재활용품을 활용한 나만의 작품 만들기, 시설 견학·교육·놀이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정글 놀이터 등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들은 아이들에게 폐자원의 재활용 분리배출 등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기 쉽게 설명해 학습에도 큰 효과를 얻고 있다.

환경사랑 홍보관은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견학 및 체험을 위해서는 사전 상담 및 신청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정부뿐만 아니라 민간분야에서도 환경에 대한 규제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사전 교육 및 학습이 필요해졌다”며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올바른 환경관을 정립해 우리가 사는 지역을 보다 더 깨끗하게 만드는데 함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