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국민행복민원실’ 현판 제막식 가져
상태바
구미시 ‘국민행복민원실’ 현판 제막식 가져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1.2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올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7일 현판 제막식 행사를 가졌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올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7일 시청 민원봉사실 앞에서 현판 제막식 행사를 가졌다.

2014년부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시행된「국민행복민원실」은 2016년까지 22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2017년에는 11개 기관이 선정됐다.

구미시는 심사지표에 맞춘 민원실 환경개선과 서비스 향상 노력으로 세 번의 도전 끝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구미시 시민만족과는 인·허가 등 복합민원의 신속한 업무 처리를 위해 여러 부서로 나누어져 있던 업무를 한 부서에서 일괄 처리할 수 있도록 One-Stop처리를 하고 있으며, Smile365운동, 민원처리개선과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민원처리마일리제 운영으로 처리기간 단축,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등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통한 고객감동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는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대기시간 단축과 효율적인 민원대기실 공간 구성을 위해 통합순번대기시스템을 교체해 추가 모니터에 대기번호를 제공함으로써 대기시간에 여유를 가질 수 있게 됐으며, 기존에 따로 배치돼 있던 건강관리 기구를 한 군데 모아 건강지킴이 코너로 재배치해 이용에 편리성을 더했다. 또한 수유실 환경개선과 유아와 함께 방문하는 민원인들을 위한 유아의자 배치 등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했다.

남유진 시장은 “그동안의 꾸준한 환경개선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민원실이 단순한 업무공간이 아닌 찾고 싶은 민원실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