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41 (금)
충북도교육청 ‘호화 펜트하우스’ 제주수련원 후폭풍…정치권도 충돌
상태바
충북도교육청 ‘호화 펜트하우스’ 제주수련원 후폭풍…정치권도 충돌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7.11.2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밀객실 이용, 충북교육감 특혜 의혹 & 충북도의원 울고 ‘혼전’
더불어민주당‧정의당‧노동당, “충북도의원 특권의식 심각” 비난
제주수련원 이용 충북도의원, “조례상 정당” 주장…역풍 부
충북도교육청 산하 제주수련원 특혜 이용 관련 정치권 '충돌'이 일어나 '도마위'에 오르고 있다.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이종욱 자유한국당 충북도의원이 지난 21일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한 충북도교육청 산하 충북학생해양수련원 제주수련원 호화 펜트하우수 비밀객실 관련, 의혹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충부도당, 정의당 충북도당 등의 비판과 충북도의회 사과 요구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종욱 충북도의원 등 충북도의원들이 반박에 나서면서 후폭풍이 날로 거세지고 있다.

지난 21일 열린 충북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이종욱 도의원은 “충북도교육청 산하 충북학생해양수련원 제주수련원 406호와 407호 등 2개 객실이 호화 펜트하우스로 개원 후 3년 넘게 김병우 교육감과 그의 측근에게 제공하는 VIP룸이었다”고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호화 펜트하우스 객실은 전용면적 24.2평형(80㎡) 규모로 거실과 침실, 화장실 등으로 구성돼 고급 집기와 가전제품 등이 갖춰져 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지난 23일 “해당 충북도교육청 제주수련원은 이종욱 의원과 자유한국당 충북도의원들이 수시로 드나들었다”며, “특혜 의혹을 주장하는 본인들이 오히려 특혜 종합선물세트를 누리고 있고 자신들의 치부를 속이고 남의 허물을 캐려는 자유한국당 충북도의원들의 작태에 어안이 벙벙하다”라고 비난을 쏟아냈다.

이어 지난 24일 정의당 충북도당과 민주노동당 충북도당에서 논평을 통해 충북도의원들의 제주수련원 이용 문제를 지적했다.

정의당은 “학생과 교직원들이 이용하는 시설을 왜 충북도의원들이 이용하고 도의원 개인 및 가족동반까지 이용한 사례가 있어 특권의식이 심각한 수준이다”며, “충북도의회는 자체조사를 통해 위법행위 여부와 도민들에게 공개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해야 한다”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또한 민주노동당은 “이종욱, 정영수, 박봉순 도의원 등이 수시로 제주수련원을 편법 이용하고 있고 정영수 도의원은 충북도민들이 물난리로 고통을 받고 있던 올 7월 17일 제주수련원으로 가족여행을 갔다”며, “수사당국의 엄중한 수사 촉구와 도민들에게 사과하기를 바란다”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민주노동당의 발표가 연이어 언론사를 통해 알려지면서 충북도의회 제수수련원 사용으로 문제 제기된 도의원들은 “조례상 정당하다”며, 관련, 언론사에 대해 명예훼손으로 공식적 사과와 정정보도 할 것을 요구했다.

이종욱 도의원은 충북도의회 교육위 사무감사에서 김병우 교육감과 측근들이 '제주수련원 비밀객실' 특혜 이용을 했다고 밝혔다.

해당 도의원들은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소속기관 사용 등에 관한 조례’ 제3조 사용대상 규정에 따르면 ‘직속기관 등의 장은 기관운영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기관의 시설·설비 일부를 교직원·기관·단체 및 지역주민에게 사용을 허가할 수 있다’고 명시돼 도의원은 입법기관으로서 사용대상에 포함된다고 밝혔다.

또, “기관 운영에 지장 없는 범위 내에서는 교직원 뿐 아니라 조례에서 명시한 기관과 단체, 지역주민까지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야 하고 그 이용에 형평성이 유지되는 것인데, 명확한 근거와 사실 여부를 확인도 하지 않고, 의원 개개인의 이름까지 명시함으로써 관련 의원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이번 언론 보도에 대해 심각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전했다.

또한 “제주수련원을 이용한 도의원들을 마치 범법자로 몰아 의원들의 명예를 실추시킬 수 있는 이번 언론 보도는 반드시 사실 여부를 바로 잡아야하기에 관련 언론사의 보도에 대해 공식적인 사과와 정정 보도를 촉구한다”고 입장을 내비췄다.

성기욱 기자 skw974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