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김기옥 위원장 “안철수 대표가 싸가지 없다고 말해”
상태바
김기옥 위원장 “안철수 대표가 싸가지 없다고 말해”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7.11.24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정치인으로 모욕감 느껴
안철수 대표의 '싸가지 없다'는 말에 여성으로써 모욕감을 느꼈다는 김기옥 전 국민의당 부대변인.<사진=장효남 기자>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같은당 여성 지역위원장에게 ‘싸가지 없다’는 말을 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막말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김기옥 국민의당 강북갑 지역위원장(전 중앙당 부대변인)이 24일 오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이 밝히고 “제가 남성이었다면 (안 대표가)그렇게 말 했겠냐”면서 “여성으로서 모욕감을 느꼈다”고 토로했다.

김 위원장에 따르면, 23일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원외 지역위원장들과 안 대표와의 간담회에서 김 위원장이 안 대표에게 ‘바른정당과의 합당이 잘못되면 안 대표가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안 대표 측 인사가 ‘마이크 뺏어’라고 고함을 지르고 다른 안 대표측 지지자들은 책상을 치는 통에 발언을 이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 후 회의를 마친 뒤 김 위원장 자신이 안 대표에게 찾아가 당직자 6~7명이 보는 앞에서 ‘대표님 죄송합니다’라고 말했음에도 안 대표가 자신을 향해 삿대질과 함께 "왜 싸가지 없이 말하는데"라고 두 번에 걸쳐서 말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김 위원장은 “제가 남성이라면 안 대표가 그렇게 말했을까요”라며 "여성으로서 모욕감을 느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리고 안 대표에게 SNS를 통해 "대표님, 아까 왜 ‘싸가지 없이 말하냐’고 하신 이유가 뭔지 해명을 듣고 싶다"라고 질문을 남겼는데도 답변이 없다며 안대표의 무성의에 서운한 감정을 보였다.

이와 관련 사실 확인을 위해 국민의당 이행자 대변인에게 답변을 요구하자, 이 대변인은 “싸가지라고 발언한 사실이 있다”며 “오죽하면 안 대표가 그런 이야기를 했겠냐”며 에둘러 마무리했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