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전국 글로컬마케터 외국어 PT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금오공대, 전국 글로컬마케터 외국어 PT 경진대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1.2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오공과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금오공과대학교는 지난 23일 본관 대강당에서 ‘2017 전국 글로컬마케터 외국어 PT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금오공대 LINC+사업단과 한국글로컬마케터양성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금오공대를 비롯해 전국 10개 대학이 참가했다.

전국 글로컬마케터 외국어 PT 경진대회는 외국어 능력과 마케팅 실무 능력을 갖춘 유망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4년부터 열리고 있다.

학생들은 수출 기업의 제품 홍보 및 마케팅 내용을 담은 외국어 PPT 자료를 발표하고, 심사위원들은 기업제품 이해력, 청중 설득력 등을 중심으로 평가했다.

대상은 문예림(배재대 스페인중남미학과), 최우수상은 정현욱(울산대 조선해양공학전공), 우수상은 최미연(금오공대 전자공학부), 곽진호(금오공대 신소재공학부), 백진솔(부산외대 영어과) 학생이 수상했다.

수상 학생들은 졸업 시까지 글로컬마케터로 활동하며 무역사절, 국제산업·전자 박람회 등에 참가할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는 ‘2017 중국 상해 전자 박람회’, ‘2017 경북 동남아 2차 무역사절’, ‘경북 한류 우수상품전’등에 참가했다.

금오공대 LINC+사업단과 창업교육센터는 글로컬마케터 인재 양성을 위해 수출기업 제품 교육, 제품 시장조사, 해외 전시회 참가 및 바이어 상담, 계약 수주 등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학성 금오공대 LINC+사업단장은 “글로컬마케터 양성을 통해 지역 기업에 진출하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를 선도하는 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유관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