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남부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지구별 멘토링 협의회 실시
상태바
남부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지구별 멘토링 협의회 실시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7.11.2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한발 빠른 준비
남부교육지원청, 멘토링 협의회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지난 6일부터 23일까지 3주에 걸쳐 관내 초ㆍ중학교 방과후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지구별 멘토링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방과후학교는 학교 밖 사교육비 경감을 목표로 수요자 요구를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편성, 수익자 부담으로 운영되는 만큼 투명성과 공정한 운영방식이 중요한 사업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학교별 새학기 운영계획이 수립되기 전 올해 운영의 어려웠던 점과 문제점을 공유하고 기존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을 수정ㆍ보완하여 더욱 탄탄한 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연간운영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협의회를 지원하였다.

지구별 멘토링 협의회는 2년이상 방과후학교 업무경험이 있는 담당자를 중심으로6~8개 학교가 하나의 분임으로 구성되며 초등학교 7개, 중학교 4개 분임으로 학기별 11회에 걸쳐 온ㆍ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담당자는 “방과후학교는 하나의 학교를 운영하는 것과 같은데 업무인력은 적고 업무량은 많아 어려움이 많았다. 그런데 지구별 협의회를 통해 비슷한 지역의 운영방법을 공유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남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 차영희과장은 “이번 협의회는 본격적인 방과후학교 강사 모집이 시작되는 12월 전 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야 할 시기에 맞추어 관내 방과후학교 담당자들을 지원한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협의회에서 유용한 정보 공유뿐 아니라 방과후학교 운영 개선방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투명하고 청렴한 방과후학교가 운영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